온수매트 전기장판 추천 BEST10! – 차이&구매가이드

온수매트 전기장판 추천 BEST10! - 구매가이드와 차이

온수매트와 전기장판의 차이점을 정리해서 사용 환경에 맞는 제품 10가지를 소개해드려요. 보이로/일월/경동나비엔 등 인기 브랜드 제품 중 구매 평이 좋은 제품, 특히 전기세와 전자파가 적고 안전한 제품을 엄선해서 추천해드립니다.

[추천글] 가습기 추천 순위 TOP10! – 종류별 장단점과 구매 가이드
[추천글] 전기 히터 추천 BEST10! – 종류별 원리와 장단점

[바로가기]
1. 전기장판
2. 온수매트

3. 자연순환식 온수매트

그럼 이제 온수매트 전기장판 추천 BEST10! – 차이&구매가이드 에 대해 알아볼게요.


1. 전기장판

전기장판 내부에 장착된 열선 온도를 높이는 방식으로 자동차 열선시트의 작동원리와 동일하다.
구조상 전자파 발생 부위가 신체와 밀접하게 위치하기 때문에 전자파 인증 제품이 필수이며, 적정 온도로 사용 시 안전하지만 그래도 걱정된다면 온수매트 구입을 추천한다.

[장점] 저렴한 가격 / 빠른 예열 / 적은 부피 / 손쉬운 세탁
[단점] 비교적 높은 전자파 위험


보이로 1인용 전기요 UB95

온수매트 전기장판 추천 BEST10! - 구매가이드와 차이 - 보이로 1인용 전기요 UB95
보이로 1인용 전기요 UB95

과도하지 않은 적절한 온도로 유명한 독일 보이로의 1인용 전기장판. 직관적인 리모컨 조작과 꼼꼼한 설계로 독일 기술력을 엿볼 수 있으며 과열 및 오작동 감지 시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므로 화재 등 안전사고의 위험이 없다.


곰표한일 무자계 안심 전기요 GP1000C

온수매트 전기장판 추천 BEST10! - 구매가이드와 차이 - 곰표한일 무자계 안심 전기요 GP1000C
곰표한일 무자계 안심 전기요 GP1000C

무자계 열선을 사용하여 전자파 발생을 최소화한 100% 국내 제작 전기장판. 세탁기로 세탁이 가능하며 취침 설정이 가능한 8단계 온도 조절기가 특징이다. 제조사 공식 공급 상품으로 본사제공 A/S 및 품질보증 혜택을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일월 초절전형 전기매트 IW-M15

온수매트 전기장판 추천 BEST10! - 구매가이드와 차이 - 일월 초절전형 전기매트 IW-M15
일월 초절전형 전기매트 IW-M15

정전기 방지 및 생활방수 황토 함유 원단을 사용한 일월의 초절전형 전기매트. 특히 한 달 사용료가 1500원밖에 나오지 않기 때문에 겨울철 전기세 폭탄에 마음 졸이는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보국 좋은 꿈 별자리 스탠다드 전기요 BKB-6601S

온수매트 전기장판 추천 BEST10! - 구매가이드와 차이 - 보국 좋은 꿈 별자리 스탠다드 전기요 BKB-6601S
보국 좋은 꿈 별자리 스탠다드 전기요 BKB-6601S

깔끔한 디자인의 컨트롤러가 특징인 보국의 전기담요. 5중 안전장치는 물론 급속 가열 기능과 딥슬립 시스템을 추가해서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싱글과 더블 두 개의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다.


한일의료기 인견 인체 감지 전기매트 HLY-101

온수매트 전기장판 추천 BEST10! - 구매가이드와 차이 - 한일의료기 인견 인체 감지 전기매트 HLY-101
한일의료기 인견 인체 감지 전기매트 HLY-101

나무에서 나는 비단으로 비유되는 인견 원단을 사용한 한일의료기의 전기매트. 특히 매트 위에 누우면 자동으로 작동되는 인체감지 기능으로 전원을 끄고 켜는 번거로움 없이 사용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장수돌침대 EMP인증 전기요 JSE-3016

온수매트 전기장판 추천 BEST10! - 구매가이드와 차이 - 장수돌침대 EMP인증 전기요 JSE-3016
장수돌침대 EMP인증 전기요 JSE-3016

다년간 검증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가진 장수돌침대가 만든 전기요. 부드러운 국내생산 폴리 원단을 사용해 특히 사용감이 좋다는 평이다. 3중 무자계 열선 및 과열 방지 회로로 더 안전하다.


2. 온수매트

매트 외부로 연결된 보일러가 작동해 매트 내부에 채워진 물을 데우는 방식.
전기장판보다 전자파 위험에서 안전한 반면에 보일러와 물관의 주기적 청소가 필요하고, 부피를 차지하기 때문에 용도를 고려해서 신중히 선택하자.
전기장판에 비해 다소 높은 소비전력을 가지지만 전기세에는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 점 또 한 참고사항이다.

[장점] 낮은 전자파 위험
[단점] 높은 가격 / 느린 예열 / 큰 부피 / 번거로운 청소


나비엔 프리미엄 온수매트 EQM552-QH

온수매트 전기장판 추천 BEST10! - 구매가이드와 차이 - 나비엔 프리미엄 온수매트 EQM522-QH
나비엔 프리미엄 온수매트 EQM552-QH

모던한 디자인과 꼼꼼한 만듦새로 유명한 경동 나비엔의 온수매트. 다소 높은 가격을 제외하고는 흠잡을 곳 없는 제품으로, 나비엔의 온도 제어 기술력으로 1도 단위 개별 맞춤 분리난방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스팀보이 쿠션형 온수매트 SM313

온수매트 전기장판 추천 BEST10! - 구매가이드와 차이 - 스팀보이 쿠션형 온수매트 SM313
스팀보이 쿠션형 온수매트 SM313

조용하지만 강력한 저소음형 BLDC 모터를 장착한 스팀보이 온수매트. 클린필터 장착으로 청소 걱정 없는 자가 여과 시스템이 특징이다. 2009년부터 개발되고 발전해온 온수매트로 기술력과 디자인이 우수하다.


3. 자연순환식 온수매트

기존의 온수매트 보일러 작동부의 모터를 제거하고 자연순환식으로 온수를 공급하는 방식.
모터의 소음이 없고 전기세가 절약되는 점이 장점이지만 온수매트와 보일러의 높이를 맞춰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사용할 공간을 생각해서 구매하자.

[장점] 낮은 전자파 위험 / 낮은 소음 / (모터 방식 대비) 저렴한 가격
[단점] 느린 예열 / 큰 부피 / 번거로운 청소 / 설치 제약 (온수매트 높이 = 보일러 높이)


일월 모던 화이트 디지털 온수매트 IW-502D

온수매트 전기장판 추천 BEST10! - 구매가이드와 차이 - 일월 모던 화이트 디지털 온수매트 IW-502D
일월 모던 화이트 디지털 온수매트 IW-502D

고급 쟈가드 원단을 사용한 일월의 온수매트. 특히 A/S와 가성비로 평이 좋은 제품으로 꼭 필요한 기능만 채택하여 아이와 어르신들이 사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모터 없이 조용한 자연순환 방식으로 소음에 민감한 사람들에게 특히 추천한다.


한일의료기 프리미엄 온수매트 ED1

온수매트 전기장판 추천 BEST10! - 구매가이드와 차이 - 한일의료기 프리미엄 온수매트 ED1
한일의료기 프리미엄 온수매트 ED1

공기 정화, 습기 제거에 탁월한 참숯 함유 부직포 원단을 사용한 한일의료기의 온수매트. 한 달 사용 전기세가 3580원 밖에 나오지 않는 초절전 제품이다. 뒷면에 안티 슬립 패드가 있어 요나 매트리스 위에서도 미끄러지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온수매트 전기장판 추천 BEST10! – 차이&구매가이드 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도 더 유용한 팁과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쇼핑 되세요 😉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쿠팡 링크를 제공하며,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