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팁 TOP10!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TOP10!

첫 해외여행인 사람은 물론, 여행 경험이 많은 사람들도 짐 꾸릴 때마다 고민하게 되는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짐을 챙기고 집을 나설 때마다 허전함을 느껴본 적이 있으신가요? 여행 갈 때마다 누구나 쉽게 준비할 수 있도록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를 팁과 함께 정리했어요.

[추천글] 해외직구 추천상품 아이템 구매 순위 BEST10!
[추천글] 여행 책 추천 – 국내여행부터 세계여행까지 TOP10!

그럼 이제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TOP10 에 대해 알아볼게요.


1. 여권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 여권

여권은 가장 먼저 확인하고, 또 가장 마지막으로 확인하게 되는 필수 품목. 해외여행 시 자신의 신분을 증명해줄 유일한 수단이므로 소중히 보관하자. 중요 체크사항으로는 여행 출발 시점으로부터 여권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았는지 확인하기. 그리고 여권 분실에 대비해서 여권 사본여권 사진을 함께 준비해 여권과 다른 장소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2. 항공권/숙소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 항공권/숙소

여행국가 체류 기간과 방문 목적의 증명으로 사용되는 항공권숙소 정보. 요즘은 보통 항공권 e-ticket과 숙소 예약 정보를 스마트폰에 PDF로 저장해놓는 경우가 많다. (해외 인터넷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 꼭 저장을 해놓자!) 하지만 일부 국가에서 오프라인 서류를 요구할 경우나 스마트폰 분실/오작동을 대비해 항공권과 숙소 정보를 프린터로 출력해 휴대하는 것을 권장한다.


3. 현금/신용카드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 현금/신용카드

현금 환전의 경우 각 은행별로 제공하는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한 공항 환전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공항 도착 전 미리 자신의 거래은행 환전소 위치를 체크해두면 공항에서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인천 국제공항 환전소 위치 안내]
환전 시 국내에서 여행국가의 통화로 미리 환전하는 편이 환전수수료 면에서 가장 유리하기 때문에 신용카드는 비상용으로 준비하고 꼭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신용카드 결제 시 환화 결제와 외화 결제를 선택할 수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에는 꼭 환화(KRW)를 선택해서 이중환전으로 손해 보는 일이 없도록 하자.

위의 3가지 항목은 극단적인 경우 자신의 모든 소지품을 분실했을 때에도 여행을 가능하게 해주는 필수 준비물 이므로 꼼꼼하게 재확인하고 여행 도중에도 항상 체크하는 습관을 가지자!


4. 해외여행용 멀티 플러그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 해외여행용 멀티 플러그
크레앙 여행용 어댑터 4 USB

해외여행 시 스마트폰, 태블릿을 포함한 각종 전자기기의 충전을 위한 필수품목! 한 번 사놓으면 계속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하나쯤 구입해 놓는 것이 좋다. 노트북을 제외하고는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태블릿, 블루투스 이어폰 등 USB를 이용해 충전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USB 포트가 넉넉한 제품을 추천한다.


5. 보조배터리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 보조 배터리
샤오미 20000 mAh 2C 보조배터리

보조배터리는 모두가 이미 하나쯤 사용하고 있을 만큼 필수품이 되었는데, 특히 여행 도중에는 호텔에 도착하기까지 전자기기의 충전이 힘들기 때문에 꼭 필요하다. 특별히 해외여행을 위한 대용량 제품을 추천한다. 보조배터리를 준비할 경우 위탁수하물로 부칠 수 없고 반드시 기내에 직접 휴대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자.


6. 기내용 캐리어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 기내용 캐리어
앙뜨레 기내용 하드 캐리어

캐리어의 경우 항공 수하물로 부치는 메인 캐리어 하나만 준비하는 편이 더 간편하지만, 해외와 공항에서 각종 면세품과 기념품, 선물을 하나 둘 구입하다 보면 늘어나는 쇼핑백에 서브 캐리어가 절실할 수 있다. 특히 공항 면세점에서 구입한 면세품은 비행기에서 내릴 때까지 메인 캐리어로 옮길 수 없으므로 면세점에서 주류 등 부피와 무게가 나가는 물건을 구입 예정이라면 기내용 캐리어를 꼭 챙겨가는 것을 추천한다.


7. 셀카봉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 셀카봉
요이치 무선 블루투스 욜로 스마트폰 셀카봉

셀카단체사진을 찍기 위해 일일이 다른 사람에게 부탁해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다. 해외여행 시 영어나 현지 언어가 유창하지 않다면 매번 손짓 발짓으로 어색하게 스마트폰을 넘겨주는 번거로움을 해결하자. 블루투스 리모컨삼각대를 겸비한 제품을 추천한다.


8. 고프로 히어로10 | GoPro HERO10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 고프로 히어로10 | GoPro HERO10
고프로 히어로10 블랙

사진만으로는 미처 다 담지 못하는 이국의 멋진 경관이나 도시의 생생한 모습을 동영상으로 간직하길 원한다면 고프로를 추천한다. 다양한 액션캠 중 가장 사용자 친화적이라는 평을 듣고 있으며, 특히 히어로10은 다양한 악세서리와 강력한 손떨림 방지 기능으로 좋은 평을 듣고 있는 제품. 굳이 영상 제작편집에 전문적인 지식이 없더라도 누구나 전문가 못지않은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9. 여행용 세면도구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 여행용 세면도구
라인프렌즈 여행용 세면도구 세트

여행용 세면도구는 기내에 반입 가능한 사이즈로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천공항 액체류 기내반입규정] 특히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호텔에 칫솔과 치약이 구비돼있지 않고 따로 구입을 해야 되는 나라가 많기 때문에 불필요한 지출을 막기 위해서라도 칫솔과 치약은 꼭 챙겨가는 것이 좋다. (기내에서도 요긴하게 사용된다) 샴푸+린스+바디워시+폼클렌징에 칫솔+치약까지 포함된 여행용 세면도구 세트를 추천한다.


10. 비상식량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 비상식량
이지밥 참미푸드 우리 비빔밥 쇠고기 전투식량

웬만한 오지 탐험을 나서지 않는 이상 배를 굶는 일은 없겠지만 현지 음식이 입에 맞지 않을 경우나 여행이 길어져 한국 음식이 너무나도 그리울 때 필요한 비상식량을 소개한다. 컵라면과는 다르게 부피를 차지하지 않고도 뜨거운 물만 있으면 (찬물도 가능하다고 한다!) 바로 조리가 가능한 비빔밥을 추천한다.


[추가]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2가지


11. 여행용 파우치 세트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 여행용 파우치 세트
인트래블 여행용 파우치 10종 세트

캐리어가 뒤죽박죽 정리가 안될 때 용이한 제품. 다양한 사이즈방수 파우치, 신발용 파우치가 같이 구성되어 있어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여행을 자주 다니는 편이라면 꼭 구입해 놓는 것을 추천한다.


12. 휴대용 손 저울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 휴대용 손 저울
인트래블 휴대용 디지털 손 저울

각 항공사의 위탁 수하물 규정에 맞게 캐리어 무게를 미리 간편하게 측정할 수 있는 제품. 수하물 중량 초과로 공항에서 캐리어를 열고 짐을 다시 싸게 되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다. 캐리어의 크기 때문에 가정에 있는 체중계로는 정확한 측정이 어렵기 때문에 하나쯤 있으면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이와 같이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는 더 유용한 팁과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